current academy

0 title 2016 미디어아트 꿈의학교(2016 Media Art School of Dreams) date 2016.04.25
file hit 10,536


아트센터 나비는 2016 경기 꿈의학교 운영 주최로 <미디어아트 꿈의학교>를 운영합니다.
<미디어아트 꿈의학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예술과 기술 융합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며, 미술관 연계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학교입니다.


공통 과정 4주(청소년 히어로 프로젝트)

_학생 스스로 꿈을 탐구하는 과정인 ['나'이해하기],
 
청소년 히어로 프로젝트
_'디자인 씽킹', '기업가 정신'을 키워드로 해결이 필요한 문제나 혁신적인 기회를 발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삶의 주체적인 태도와 경험을 가져본다.


선택 과정 26주(영 메이커 창작소, 영 미디어 아티스트 실험실 중 택 1)

_꿈과 관련된 지식을 배우고 함께 경험하는 ['우리'이해하기],

영 메이커 창작소 
_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디지털 제조장비 기술을 이용하여 창작품 또는 발명품을 제작하고
전자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메이커, 발명가가 되어본다.
  
영 미디어 아티스트 실험실 
_전자 장치,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개인의 창의적 표현 도구로서 소리 악기와 비디오 영상을 제작하고
퍼포먼스를 통해 아티스트가 되어본다.
 

방학 특강 5주 (꿈 심은 데 꿈 난다!)
_진로에 대한 서로의 다른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우리'이해하기]  
 
[행동유형 분석] 1-4주차 -<2016.8.11, 8.18, 8.25, 9.1>
학생과 학부모의 소통을 위한 행동 유형 진단하기 : 행동 유형 검사지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학생, 학부모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는 활동하기
강사: 이승희(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관장)
 
[체인지 메이커(Change Maker)의 자질] 5주차-<2016.9.8>
공감, 협동, 창의성, 협력적 리더십, 기업가적 자질, 논리적 사고, 결단력 등
사회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 자질에 대해 이해하기
강사 : 이혜영(아쇼카 코리아 대표) 

꿈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세상'나아가기] 과정으로 
총 8개월간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미디어 아티스트’, ‘메이커 또는 발명가’를 경험하고 지역 축제, 발명대회,
교육청 주최 발표회 등에 참가하게 됩니다. 


교육기간 2016년 5월 10일 - 2016년 12월 23일
교육장소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신능중학교, 아트센터 나비
교육대상 문화 예술에 관심이 많고 꿈과 재능이 있으며,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중학교에 다니는 1-3학년 학생, 30명 내외
교육강사 강무혁(어썸스쿨), 배인숙(업사이클 라운드업), 신원정(다이애나 밴드), 박선영(아트센터나비 연구원),
                  엄기순(디지털 창작자), 박선미(메이커), 
이혜영(아쇼카 코리아 대표), 
                  이승희, 유인숙, 최난경(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참가신청 온라인 신청 링크 : bitly.com/mediaart -> 신청하기 (접수마감)
선발방식 참가신청 -> 서류 평가 -> 면접 평가 -> 합격 발표 -> 개교 및 수업

주최 경기도교육청
주관 아트센터 나비
운영 아트센터 나비,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

교장 노소영
총괄 이연경
기획 이연경, 박선영
진행 소재환
촬영 편집 공지혜, 변유리

문의 교육팀(nabiedu@nabi.or.kr)
  
- 아트센터 나비 네이버 블로그 <2016 미디어아트 꿈의학교> 포스팅으로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art_nabi/220729752904 <청소년 히어로 프로젝트> 
http://blog.naver.com/art_nabi/220756062593<영 메이커& 미디어 아티스트>

아카데미 수강신청

강좌명 수강신청 기간 가격 선택
합계

₩0

back to lis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