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academy

0 title <ICT 문화융합 세미나>Now, Next and Beyond: 혁신에 상상을 더하라 date 2018.02.26
file hit 454



[ 2018  ICT-문화융합 세미나 ]
Now, Next and Beyond: 혁신에 상상을 더하라


2018년5월오픈을 앞둔 판교 제2 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의 성공적인 개관을 축하하며글로벌 전문가들과 혁신가들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이 주관하는 ICT 문화융합 세미나 ‘Now, Next and Beyond: 혁신에 상상을 더하라’ 가 오는 27일 아트센터나비에서 열립니다. 혁신에 상상력을 더한 디지털 콘텐츠의 미래를 전망 할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래의 콘텐츠를 말하다(Now, Next and Beyond : 혁신에 상상을 더하라)’를 주제로 성공적인 글로벌 창작자와 혁신가들의 강연과 네트워킹 자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내려는 창업자, 이들과 협업하고자 하는 기업과 파트너들, 그리고 예비 창작자 및 혁신가들에게 기술과 문화의 융합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2018년 2월 27일 (화) 19시
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6 SK 서린빌딩 4층 아트센터 나비
 

 * 주차가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바랍니다.
 * 관련 문의사항은 Yelin@nabi.or.kr / 02-2121-0949 박예린 연구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TALK 초청 연사]


카일 맥도날드(Kyle McDonald)

카일 맥도날드는 코딩으로 작업을 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로,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오픈프레임웍스(openFrameworks)와 같은 예술 공학 분야의 툴킷 제작에 기여하며 예술가들이 창의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알고리즘을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한다. 그는 작업이 완성되기 전에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공개하는 방식을 선호한다. 그는 네트워크 통신과 계산 방식을 창의적으로 제안하고,결함 및 시스템 편향을 탐구하며, 이러한 개념을 정체성에서 관계까지 이르는 모든 것의 전환으로 확장한다. 뉴욕대 ITP에서 부교수로 재직하였으며, F.A.T. Lab 멤버, 오픈프레임웍스 커뮤니티 매니저, 카네기 멜론 대학에 위치한 STUDIO for Creative Inquiry에서 레지던시 작가로 참여했으며, 일본의 YCAM(Yamaguchi Center for Arts and Media)에서 객원교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이외에도 NTT ICC, ArsElectronica, Sonar/OFFF, Eyebeam를 포함하여 안양 공공예술 프로젝트, Cinekid, CLICK Festival, NODE Festival 등 다수의 전시와 축제에 초청 작가로 참여하였다. 그는 컴퓨터 비전과 상호 작용을 탐구하는 워크숍을 주도하며 진행해오고 있다.
www.kylemcdonald.net 
 

한은주

공간건축에서 실무 후 영국왕립예술대학원에서 도시공간에서의 위치기반 인터렉션디자인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Siggraph 2009에서 건축과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작품을 발표했으며, 2011년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초대작가다. SPACE 편집장, 공간건축 이사를 지냈으며, 공공건축 최초 키네틱 건축인 ‘목연리’를 완공했으며, 한국건축가협회 특별상, 세계건축상(World Architecture Award)과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 현재 ㈜소프트아키텍쳐랩의 대표, 한양대 겸임교수, SPACE 편집위원으로 예술작업, 글쓰기, 디자인공학 등의 작업을 통해 혁신적 도시디자인과 건축을 고민하고 있다
https://www.softarchitecturelab.com


 

아카데미 수강신청

강좌명 수강신청 기간 가격 선택
합계

₩0

back to list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