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 선물의 기쁨 (Joy of present)

    한계륜
    Han, Kye-ryoon
    한국

  • 스케이트소닉 II (SkateSonic II)



    네크워트 퍼포먼스

    블루투스 네트워크와 센서를 활용하여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행위를 일종의 작곡,연주 활동으로 전환시킨다. 혼자 타느냐 함께 타느냐에 따라 솔로와 듀오, 쿼텟 공연이 펼쳐진다.

  • 믹스플로어 (MixPlore)



    네트워크 퍼포먼스

    인감의 오감을 아우르는 시청각적 경험을 '칵테일' 이라는 모티브를 통해 표현하는 퍼포먼스이다. 실제 칵테일을 만드는 과정은 사운드와 영상을 믹싱하는 것이 된다.

  • Waves (Waves)



    네트워크 퍼포먼스

    라디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이 작품은 도시 안에 존재하는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여 자연의 움직임, 물의 출렁임, 주파수 파동, 사람의 움직임을 연계시킨다.

  • SMS by Humans (SMS by Humans)




    보이지 않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의미전달 시스템을 직접 몸으로 시각화하는 이 작품은 일상의 가장 지배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된 간편문자 시스템을 게임의 형식을 빌어 새롭게 제시한다.

  • 바람벌레




    참여자들이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의해 다양한 바다 속 가상 생명체들이 만들어진다. 특별히 미디어 아티스트와 디자인 그룹이 공동작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보다 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및 ...

  • 사모로스트2 (Samorost2)




    집에서는 엄마 눈치 보느라 못하는 게임을 전시장에서 마음껏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웹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결합된 아트 게임이다. 작가가 만든 퍼즐을 풀며 열린 구조의 이야기를 ...

  • 앙상블 (Ensemble)




    다양한 센서가 내장된 옷을 입거나 가방을 들고 어린이들이 무대 위에서 움직이며 실시간으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술적인 요소들이 디자인과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이라 ...

  • 사람숲 (People Forest)




    나에게 반응하는 가상의 나무는 어떤 나무일까 참여자들은 움직임을 통해 스크린에 있는 나무, 잎 등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 앞에 선 참여자의 움직임이 컴퓨터에 전달 되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의해 ...

  • 자율광비행체 (ALAVs 2.0)

    줄리안 블리커
    Julian Bleeker
    미국
    무선네트워크 인터랙티브 설치
    2006

    비생물체들이 인간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미래의 모습은 어떠할까 [ALAVs 2.0]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생겨난 새로운 생태계를 표현한다. 생체모방학(biomimetics)에 기반한 일종의 ‘과도기적 종(種)’으로서, 관객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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