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 이야기하는 나무 (Talking Tree)

    이노마타 타케시
    INOMATA Takeshi
    일본
    Interactive Installation
    2002

    사라진 기억을 따뜻한 유토피아적 이상으로 되살린 다케시 이노마타, 츠토무 야마모토의 〈이야기하는 나무 (Talking Tree)〉는, 관람객이 잘려진 나무 등걸을 쓰다듦으로써 단절된 나무의 기억을 시각적 내러티브로 재현해내 ...

  • 어그멘티드 피쉬 리얼리티 (Augmented Fish Reality)

    켄 리날도
    Ken Rinaldo
    USA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물고기가 들어있는 굴러다니는 어항으로 이종간의 혹은 종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을 실험하는 작품이다. 다섯개의 어항에는 Siamese fighting fish가 들어있다. Siamese fighting fish는 탁월한 시야와 높은 수준의 사회적 조 ...

  • 공포의 여정 (Journey to Fear)

    스탠 더글라스
    Stan Douglas
    캐나다
    Video

    스탠 더글라스(Stan Douglas)의 <공포의 여정(Journey to Fear)>은 'Mosaic'이란 개념을 문화 정체성의 문제와는 다른 식으로, 즉 현대 디지털사회의 다면적이고 비선형적인 구조의 언어로 풀어낸 작업이다. 겉으로 보기에 ...

  • 캔유씨미나우 (Can You See Me Now)



    Locative Media, Urban game
    2001

    영국의 아티스트 그룹 Blast Theory가 만든 일종의 술래잡기 게임으로 2001년말부터 영국 쉐필드의 b.tv festival, 로트르담의 the Dutch Electronic Arts Festival을 비롯하여 쾰른, 바르셀로나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선보였 ...

  • 팩 맥하탄 (Pac-Manhattan)



    Locative Media, Urban game
    2004

    뉴욕대의 ITP(Interactive Telecommucations Program)에서 제안한 미디어 프로젝트로 게임 팩맨과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게임 룰은 4명은 귀신이 되고 1명은 팩맨이 된다. 귀신은 팩맨을 잡으러 다니게 되고, 팩맨은 ...

  • Seamful GPS/WiFi- 기반 게임 (Seamful GPS/WiFi-based game)



    Locative Media, Game

    최근 쏟아지는 도시환경 게임들 중 하나이지만, 아직 불완전한 위치기반 기술의 취약점을 게임의 재미를 높이는 규칙으로 적극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플레이어는 GPS와 WiFi가 내장된 포켓PC를 가지고 두팀으로 나 ...

  • 시티스냅퍼 (CITYSNAPPER)

    랩 오
    lab[au]
    벨기엘
    Locative Media
    2003

    LAb[au]와 iMAGE z[ONE]의 Olivier Vanderaa 이 함께 제작한, 실제 도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사진 게임이다. 실제 도시의 특정지역을 3D 인터페이스로 만들어놓고 게임 참여자의 요구에 따라 포토그래퍼가 도시의 사 ...

  • 컨버젼트 큐브 (Convergent Cube)

    김태은
    Kim, Taeun
    한국
    Interactive video
    2005

    Space C 의 2005년도 첫 기획전인 'Remake Corea 展'에서 보여주었던 작품으로 조선시대 평생도(平生圖)에 나타난 사대부들의 성공을 위한 지침서와 21세기 한국의 현대 풍속도를 속도와 수렴이라는 공통 영역으로 가져온 작 ...

  • 매핑 애플 (Mapping Apple)

    김태은
    Kim, Taeun
    한국
    single channel video
    2004

    ‘ Mapping Apple' 은 대상을 바라보는 (그리는) 형식에 대한 하나의 실험이다. 사과의 이미지 정보를 받아들이는 관찰자의 보이지 않는 시선을 점(vertax)과 선(segment)의 볼 수 있는 재질(ray)로 표현하고 그 괘적을 추적 ...

  • 하이퍼마켓 (Hypermarket)

    양아치
    Yangachi
    한국
    Augmented Reality
    2004

    상품의 역사는 인간의 삶이 언제나 상품과 관계하고 있으며, 자본 시스템이 가시적 상품에서 추상적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설계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상품을 제시하고 시장이라는 구체적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의 관계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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