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 Waza

    홍승호  Exhibition & Event / 2010.07.19

    Waza라는 작가의 작품은 사회적인 이슈를 담고 있다. 현재 Wuhan이라는 지방 East Lake의 무분별한 발전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야기하고 있고 이를 Waza가 자신의 작품을 통해 대변하고 자신들의 문화를 보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Waza (홈페이지 http://waza.me/)
    Open House - Post Space (http://www.chartcontemporary.com/Exhibitions_post_space.html)

    Waza는 2009년 4월 13일 중국 베이징에 있는 Open House에서 Post Space라는 전시를 했다. Post Space는 ChART Contemporary에 의해 기획되었으며, Waza에 의해 새로운 비디오 시리즈로 만들어지고 개념화되었다. Post Space는 2009년에 완성된 여섯 비디오의 시리즈 중에 하나이다.  Waza는 우환에 영화 제작 스튜디오에서 공부한 후 작업의 구성에 대한 영감을 받았는데 1950년대와 1960년대 중국의 16밀리 필름 편집본에서 수천가지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런 편집본들은 구소련, 일본, 중국의 필름에서 가져왔으며 Waza는 이런 버려진 필름들을 활용하여 중국 내륙도시들의 긴박한 상황을 재조명하였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런 내륙도시들은 보통 버려져 왔다. 우환과 같은 도시는 베이징이나 상하이, 쉔젠, 광저우와 같은 도시와 경제, 사회발전 분야에서 엄청난 격차를 가지고 있다.
    이 작가는 Post Space를 보여주기 위해서 한달 동안 “쓰레기(필름)”를 꼼꼼하게 다듬었다. 그 괴상한 영화음악은 Waza의 디지털 작품이며 고립된 느낌을 강조한다. “쓰레기(필름)”를 “보물(필름)”로 바꿈으로써 Waza는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고 원치 않는 것을 받아들인다. 이 작품이 눈앞에 펼쳐지는 것처럼 영혼이 충전되고, 도시와 사람들에게 기억되어지길 기대할 것이다.



    관련영상

    Open House:Post Space(live at the exhibition) from WAZA on Vimeo.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테오얀센 - 그 살아있는 거대 생명체

    vdsual  New Project & Work / 2010.07.12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