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Archive for the '2004.11' Category
  • 서울 뉴미디어아트 페스티벌 ver0.5

      Exhibition & Event / 2004.11.30

    대안영상문화발전소 아이공 주최로 열리는 서울 뉴미디어아트 페스티벌 ver0.5가 오는 12월 2일부터 12일까지 씨네큐브, 일주아트하우스 아트큐브, 미디어 갤러리, 아트센터나비, 영상미디어 센터 등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다.

    서울 뉴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라고 하니 조금은 헷갈리시는 분들도 있으시리라 생각한다. 12월 15일에 오픈하는 서울 미디어시티서울도 있고하니 말이다. 이번 서울 뉴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은 다름 아닌 지난 해 까지 열렸던 인디비디오 페스티벌이 넷 아트, 비주얼 퍼포먼스 등 더욱 더 다양한 내용으로 거듭 태어난 행사로고 보면 된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네마 시네마(New Media Art of Cinema)는 작품공모를 통해 선정된 15편과, 초청전, 일본과 홍콩의 뉴미디어 아트 작품, 비토 아콘치 특별전, 뮤직비디오 등이 상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네마 워크숍(New Media Art of Workshop)은 미디어는 중립적인가(김장언), 소프트 몽타쥬(노재운), 하이브리드 모션 그래픽 즐기기(송주명), 비디오아트의 시공간 미학(이승준), Maz/MSP Jitter를 이용한 알고리즘 비디오아트(최영준)과 같은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중 김장언씨와 노재운 작가의 워크샵은 나비에서 12월 3일 12시부터 진행된다.

    네마 하이브리드(New Media Art of Hybrid)는 실험 예술 정신이 뛰어난 뉴미디어의 복합공연퍼포먼스로 12월 2일 개막식 행사로 최종범의 igong hikari nemaf2004, 12월 9일 코파스의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네마 전시제((New Media Art of Exhibition)는 이혜민, 정구은, 정희, 추미해 등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대안시각프로젝트는 다음세대제단이 지원하는 사전제작지원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이 아트 큐브에서 상영된다고 한다.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세상을 내 파레트로

      Urban & New media / 2004.11.26


    MIT 미디어 랩의 이시이 히로시 연구실에서 개발한 I/O Brush 는 일반 붓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으나, 붓의 가운데 부분에 초소형 비디오 카메라와 LED 라이트, 터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붓으로 터치하는 사물의 컬러와 텍스타일, 움직임 등을 읽고 기억한다. 그림을 그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컬러와 질감을 가진 사물의 표면을 붓으로 훑어내린 뒤, I/O Brush 전용 캔버스에 옮기면 OK. 물감없이 세상을 파레트 삼아 그림을 그려보는 것은 어린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듯.


    출처 : I/O Brush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