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Archive for the '2005.01' Category
  • Transmediale05 - 베를린 국제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Exhibition & Event / 2005.01.31


    독일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인 Transmediale가 2월 4일부터 8일까지 “BASICS”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한다.

    테크놀로지가 우리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 지금, 테크놀로지와 미디어, 예술이 어떻게 만나고 시작되었으며 변형되었는지를, 이러한 미디어와 기술이 사회, 문화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특히 바이오테크놀로지, 정치, 미디어 아트 분야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초청을 통해 현 문화의 기본(basic)에 대해 살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우리가 기꺼이 우리 몸의 기술적인 확장과 변형을 모두 받아 들일 때 인간과 기술의 경계는? 유전자 기술 연구에서 재정의 내린 인간의 존재성은 무엇이며? 인간의 안전을 위한 테크놀로지 또한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데,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안전의 범위는?

    이번 행사는 유렵지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테크놀로지와 문화현상, 예술의 관계를 탐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기본적인 물음으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예술적으로 적용하는 기본 원리에 대해 탐구하며, 인터넷과 모바일 폰에 의해 많은 변화를 겪게 된 관계성, 그리고 테크놀로지의 사회적 문화적인 의미에 초점을 맞춰온 미디어 아트와 예술의 관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한다. 컨퍼런스, 강의, 스크리닝, 퍼포먼스, 미디어 라운지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게임공작소 워크샵

      New Project & Work / 2005.01.28

    <사진 출처 : 서울 국제 미디어 아트 비엔날레 >

    '게임/놀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서울 국제 미디어 비엔날레의 다채로운 행사중 '게임공작소'와 '스몰피시 워크샵'이라는 두가지 어린이를 위한 워크샵이 있었다.

    '게임공작소'는 독일의 작가 올라프 발(Olaf Val)이 제작한 mignon을 초등학생들이 직접 조립하여 게임보이와 같은 게임기를 만들어 가질 수 있는 워크샵이다. 탁구나 장애물 피하기 같은 간단한 게임이 내장되어있는 칩과 5*7 LED 디스플레이, 버튼, 작은 스피커등을 달고 납땜으로 고정시켜 게임기를 완성시킨다.

    이번 워크샵은 하드웨어 조립만 진행되었지만, 본래 mignon 게임 킷 워크샵은 직접 프로그래밍까지 하여 게임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나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소비자로서 게임을 사기만 하는것이 아닌 처음 전자 기기를 만져 자신의 게임기를 제작해보는 독특한 체험이 되었을 것이다.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