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Archive for the '2005.06' Category
  • 'RHIZOME ArtBase 101'전

      Exhibition & Event / 2005.06.29

    2005년 6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뉴욕 첼시에 위치한 New Museum of Contemporary Art 에서 'RHIZOME ArtBase 101' 전이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10년간 활발하게 이루어진 인터넷 기반 예술활동의 역동적인 테마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리좀의 온라인 아카이브인 the ArtBase에서 정선된 40가지의 작품들을 10개의 주제분야로 분류하여, 각 분야에서 가장 선구적이고 재능있는 작품들 뿐만 아니라 초창기의 독창적인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그 중에 몇 가지 주제분야의 근작들을 소개합니다.

    [NET CINEMA] 섹션은 하이퍼텍스트, DB, 알고리즘과 같은 디지털 미학을 영화와 비디오에 접목한 작품들로, 실험적인 텍스트 기반 내러티브의 리듬과 페이스를 통해 로맨스, 액션, 느와르 같은 다각적인 영화 장르를 다양하게 재현하는 장영혜중공업의 'SUPER SMILE(2005)' 등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PUBLIC SPACES]는 무선 테크놀로지의 확산에 힘입은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전자 네트워크를 통해서 공공 장소를 기호화하고 해독화해서 사람들을 혼동에 빠뜨리는 작업들을 모은 섹션으로, 0100101110101101.org의 'NIKE GROUND(2003)'가 소개됩니다. 이 작품은 인터넷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웹사이트, e-release)을 세우게 됩니다. 비엔나의 칼 광장(Karlplatz)이 나이키에 넘겨져 스우쉬(Swoosh:나이키의 브랜드 로고)로 만들어진 동상이 대신 세워져 시민들에게 혼동을 주고 속이는 것이 작품의 의도라고 합니다.

    [DIRT STYLE]은 아날로그 테크놀로지를 의도적으로 바꾸어서 노스탤지아를 표현하는 작업들로, 도트 프린터를 재프로그래밍해서 다양한 인쇄 도수에 따라서 전자음을 연주하는 미국 아티스트 Paul Slocum의 'Dot Matrix Synth'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http://www.newmuseum.org/now_cur_RhizomeArtBase101.htm

    </BODY></HTML>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Information aesthetics blog

      Culture & Technology / 2005.06.28

     

    어디에나 흐르는 정보. 그 정보를 잡아 아름답게 보여주는 방식을 고민하는
    작업들을
    리서치하며 그 흐름을 따라가는 블로그가 있다.
    방대한량의 정보의 시각화, 정보의 매핑, 보이지 않던것들의 드러냄,
    새로운 방식의 정보의 연결, 디스플레이, 자기 조정능력을 가진 정보의 편집.

    여러 주제를 미적 테마 안에 모아놓고 있다.

     

    http://infosthetics.com/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4 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