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Archive for the '2008.04' Category
  • [전시] 김희선 개인전 CRYSTAL-seeing

      Exhibition & Event / 2008.04.25

    크리스탈 보기(CRYSTAL-seeing)라는 주제로 김희선 작가의 개인전이 열린다고 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작가는 35명의 사람들을 만나 그 사람들의 소중한 순간에 대해 인터뷰하고 표정, 몸짓 등을 촬영한 영상을 9개의 유리구 안에 넣어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관람객들에게 인터뷰한 내용의 오디오를 함께 배포하여 35명의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순간에 대해 들으며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소중한 순간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자신에게 소중했던 순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전시일정 : 2008. 04. 17 - 2008. 05. 04

    전시장소 : 브레인 팩토리

    </BODY></HTML>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festival] The 21st European Media Art Festival

      New Project & Work / 2008.04.24

    The 21st European Media Art Festival이 독일 Osnabrueck에서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립니다. 실험적 영상, 인스톨레이션, 퍼포먼스, 디지털과 하이브리드 포맷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는 5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트레일러 보기

    2008년 페스티벌의 모토는 ‘Identity'입니다. 거침없이 흐르는 변화의 물결 속에서 미디어와 아티스트들이 스스로의 개인적, 사회적, 나아가 글로벌적인 아이덴티티를 정의내리고자 하는 다양한 형태의 시도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시의 모토는 ‘Young Identities - Global Youth’입니다. 다양한 대륙과 문화 속에서 젊은이들의 이미지들은 어떻게 다르게 표현되는지, 또는 젊은이들 모두를 소통하게 만들어주는 웹으로부터의 영향이 그들의 정체성 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AES+F의 LAST RIO(러시아, 2007)입니다. 컴퓨터 게임의 미학이 이 묵시록의 모델이라고 합니다.

    흥미로운 퍼포먼스 역시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프로젝트는 Martin Butler의 THE GIRLFRIEND EXPERIENCE입니다.

    THE GIRLFRIEND EXPERIENCE는 위와 같은 실제 사람을 아바타로 설정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입니다. 너무 많은 플레이어가 몰린 아바타를 피해 ‘available’한 아바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23일 ~ 27일)

    아바타로서의 배우들은 유리 상자 안에서 우리들의 지시를 기다립니다. 다만 그들은 우리의 부당한 요구를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와 마찬가지로 ‘리얼한’ 아바타와 인터랙션하기 위해서는 ‘매너’가 필수겠지요.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전화 프로그램의 다운로드가 필요하네요. 또 독일과의 시차 계산도 잊지 마세요!

    THE GIRLFRIEND EXPERIENCE에 참여하기http://girlfriend.mediamatic.net/

    </BODY></HTML>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