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i Blog

Archive for the '2008.05' Category
  • [conference] InterPlay Conference

      Exhibition & Event / 2008.05.30

    바다 건너에서는 Facebook과 같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가 여전히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우리들의 '싸이질'은 다소 시들해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 하면 이미 축적되어 있는 거대한 사용자들을 '싸이월드'에 계속 머물게 할 수 있을까, 이것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들의 공통된 고민일 듯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Justin Smith는 Facebook 개발자들이 InterPlay 컨퍼런스에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가 다섯 가지는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의 컨버전스를 다루는 최초의 블로그인 Inside Social Games의 운영자이기도 하지요)

    InterPlay는 Social Web에서의 게임 비즈니스를 다룬 컨퍼런스로 지난 5월 22일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 소셜 웹사이트의 교차점에 있는 관계자들이 모여, Social gaming이 미래의 온라인 게임에서 커다란 부분을 차지할 것임을 예측하고 그것에 대하여 논의했다고 합니다.

    컨퍼런스 발표 관련 동영상기사를 웹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MySpace, Bebo, Hi5와 같은 SNS 사이트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은 SGN(Social Gaming Network) 개발자 커뮤니티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BODY></HTML>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 [festival] Come Out & Play

      Exhibition & Event / 2008.05.29

    <!--StartFragment-->

    뉴욕 시내를 놀이 공간으로 바꾸어 놓을 Come Out & Play 페스티벌이 6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됩니다.

    Come Out & Play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어 게임부터 퍼블릭 플레이 퍼포먼스까지 새로운 게임과 놀이의 형태를 모색하고 실험하는 페스티벌입니다.

    (지난달 nare를 통해 간략히 소개한 적이 있지요)

    처음 개최된 2006년부터 I love bees, PacManhattan, The Go Game, Big Urban Game 등 유명한 ARG(Alternate Reality Game)나 Urban game의 제작자들이 이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게임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페스티벌에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게임팀 `불특정다수'(지도교수 이준희)가 지난해에 이어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불특정다수’의 Size Game은 두 사람이 그림자를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진행 및 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Size Game의 성공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이 많은 관심을 불러모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BODY></HTML>

    덧글열기(0) 덧글열기

    • 덧글을 쓰시려면 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덧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덧글쓰기

prev 1 2 3 4 5 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