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project

4 title 新人禮讚 - Made in Emerging Planet date 2010.06.18
file hit 20,389

2010년 여름, 코모는 지난 해에 이어 일본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JMAF)의 애니메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아트 부문의 수상작들을 선보인다.
일본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은 1997년에 시작되어 최신 표현력과 기술을 이용하는 미디어 아트 작품의 혁신성을 강조하며 매년 발전해 오고 있다.
6월에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이어지며 분할과 접함의 독특한 화면 미학을 선보이는 <히비 노 네이로>와 노인의 재채기로 분해되는 기상천외한 <케이블 카>, 생명력을 강렬한 색감과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애니멀 댄스>, 그리고 지구를 의인화한 도마뱀의 고요한 우주 탐험을 그려낸 <도마뱀 행성>을 상영한다. 마치 Youtube를 서핑 하듯, 다양하고 생기 있는 신인 작가들의 작품을 도시 속 스크린에서 만나며 시원한 여름을 시작한다.
한편, 7월에는 이미 한국에도 잘 알려진 애니메이션 작가 미주에 미라이의 < Metropolis >를 비롯한 신작과, 마음의 벽을 허물고 자유롭게 상상하자는 토와테이의 뮤직비디오 <마인드 월>, 창조의 의미를 찾고자 고뇌하는 <평행선>을 통해 빌딩 숲의 무더위를 또 다른 열기로 덮어 버릴 것이다.

Date 
  2010.06.15 - 2010.07.31
           (8:30 a.m. - 7:00p.m, 주말 및 공휴일 휴무)
Venue   COMO (서울 SKT-타워, 대전 SKT 둔산 사옥), W 서울 워커힐
Entrance Fee   무료
Organized by   아트센터 나비, SK 텔레콤
Program Partner   일본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Contact   채정원 02-2121-1030




6월 상영 작품


히비 노 네이로 (일상의 색깔)



SOUR 밴드의 노래가 호소하는 “다양한 가치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은, 문명의 이기가 아무리 진화해간다고 하더라도 변함없을 것이다. 많은 분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웹 카메라로 촬영한 소재를 편집함으로써, 사람에서 사람으로 이어지는 느낌을 간결하고도 즐겁게 표현해낼 수 있었다.
Artists  나카무라 마사요시, 나카무라 마기코, 카와무라 마사시, 할 컬크랜드 (일본, 호주)


케이블 카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산 속 어느 곳에 있는 장소로 가는 도중, 한 노인이 담배 냄새에 심한 반응을 보인다. 노인이 갑자기 재채기를 할 때마다 케이블카가 마구 분해되어 간다. 위험 따위 전혀 아랑곳하지 않는 노인은 이상하게도 무척 태연하다.
Artists  Claudius GENTINETTA, Frank BRAUN (스위스)


애니멀 댄스



생명의 역동감을 수작업만으로 표현해낸 애니메이션이다. 살아있음의 동작과 행위를 모두 댄스로 끌어들이며 이 수많은 움직임을 음악에 접목시켰다. 이미지의 시각화나, 그 연쇄, 형태의 변용(메타모르포제) 등, 평면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잘 살린 작품이다.
Artist  오카와라 료우


도마뱀 행성



물 속에 둘러싸인 도마뱀은 땅과 바다로 구성된 지구를 의미한다. 인간에게 지구에 산다는 것은 매우 자연적인 것이다. 그러나, 지구는 무한한 우주 속의 거대한 살아있는 유기체이자 행성이기도 하다. 이 작업을 본 후에 관객들이 우리가 거대한 공간 속의 한 행성에 산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면, 매우 즐거울 것이다.
Artist  조코 토모요시



7월 상영 작품

메트로폴리스



변화하는 도시의 성장과 쇠퇴의 모습을 여러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방안지 위에 그려냈다. 이 작업이 지향하는 바는 적절한 CG로 이루어진 아날로그 렌더링을 통해서 손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이 작업은 SICAF2009의 오프닝 영상작품이기도 하다.
Artist  미주에 미라이


평행선



창조의 의미를 찾는 다는 것은, 예술과 철학의 기로에서 시작된다. 사진, 그림 및 영상은 창조의 현장에서 목적을 찾는 예술가의 이야기를 이야기하기 위하여 어우러진다.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투쟁을 통해, 작가는 현실과 지각 사이 선이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는 영속 가능한 예술적인 표현의 순환 속 자신을 발견한다.
Artist  Owen Eric WOOD
 

마인드 월 – 토와테이 뮤직비디오



우리의 마음의 벽을 허물고 자유롭게 생각하자; 생각을 멈추자; 아이의 꿈과 같이 인생의 자연적인 흐름을 따라가자.
Artist  NAKAMURA Takeshi 


PLAYTIME



Artist  미주에 미라이







 

back to list next